통신 프로토콜 예제

유한 상태 컴퓨터 모델[61][62] 및 통신 유한 상태 컴퓨터[63] 공식적으로 프로토콜의 가능한 상호 작용을 설명 하는 데 사용 됩니다. 프로토콜 절차를 정의하는 문서는 일반적으로 크고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즉, 실행 프로그램으로 직접 번역되지 않을 수 있음). 일반적으로 특정 조건이 검색될 때 수행할 작업을 정의하지만 조건을 검색하는 방법은 정의하지 않습니다. “프로토콜을 성숙하게 만드는 부분 중 일부는 좋은 구현 지침과 민속”이라고 합니다. TCP/IP 프로토콜 제품군의 성공은 주로 자유롭게 분산된 참조 구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산업 강도” 코드 때문입니다. 네트워킹 장비 구성에서 용어 별구별은 종종 그려집니다: 용어 “프로토콜”은 엄격하게 전송 계층을 의미하며, “서비스”라는 용어는 전송을 위한 “프로토콜”을 활용하는 프로토콜을 의미합니다. TCP 및 UDP의 일반적인 경우 서비스는 포트 번호로 구분됩니다. 이러한 포트 번호에 대한 적합성은 자발적이므로 콘텐츠 검사 시스템에서 “서비스”라는 용어는 포트 번호를 엄격하게 나타내며 “응용 프로그램”이라는 용어는 검사 서명을 통해 식별된 프로토콜을 참조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이 문헌은 컴퓨터 통신과 프로그래밍 사이의 수많은 비유를 제시한다. 유사하게, 프로토콜의 전송 메커니즘은 중앙 처리 장치(CPU)와 비슷합니다.

프레임워크는 프로그래머가 서로 독립적으로 협력 프로토콜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규칙을 도입합니다. 통신 프로토콜은 디지털 메시지 형식 및 규칙에 대한 공식적인 설명입니다. 컴퓨팅 시스템 안팎에서 메시지를 교환해야 하며 통신에 필요합니다. 통신 프로토콜은 인증, 오류 감지 및 수정 및 시그널링을 포함합니다. 또한 아날로그 및 디지털 통신의 구문, 의미 체계 및 동기화를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통신 프로토콜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서 구현됩니다. 아날로그 및 디지털 통신의 모든 곳에서 사용되는 수천 개의 통신 프로토콜이 있습니다. 컴퓨터 네트워크가 없으면 존재할 수 없습니다. 통신 프로토콜은 네트워크의 한 노드에서 다른 노드로 데이터 블록(각각 프로토콜 데이터 단위)을 보내는 규칙을 정의합니다. 프로토콜은 일반적으로 계층화된 방식으로 정의되며 OSI 참조 모델의 계층에서 지정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합니다. 프로토콜 사양은 프로토콜의 작동을 정의하고 프로토콜을 구현하는 방법을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통신이 발생하려면 프로토콜을 선택해야 합니다.

규칙은 알고리즘 및 데이터 구조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을 이식 가능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표현하여 하드웨어 및 운영 체제 독립성이 향상됩니다. 소스 코드는 프로토콜 사양으로 간주될 수 있지만[인용 필요] 하지만 사양의 소스 독립성은 더 넓은 상호 운용성을 제공합니다.

Comments are closed